커뮤니티 > 자전거 이야기 > 다혼 뮤 D8 - 활용도가 높은 고성능 폴딩 미니벨로

업무시간
주말,공휴일 제외
AM 10시 ~ PM 07시
문의전화
상담 대표전화
02-6933-5260 / 5270
FAX : 02-6442-5423

CONNECTED MEMBERS *
손님 (54.♡.221.13)
손님 (157.♡.39.140)
손님 (203.♡.163.108)
손님 (40.♡.167.111)
손님 (8.♡.198.4)
손님 (14.♡.119.32)
MEMBER (0) & GUEST (6)

Visit Counter *
TODAY
238 
YESTERDAY
320 
MAXIMUM
917 
TOTAL
329,315 

Community
커뮤니티
자전거 이야기
다혼 뮤 D8 - 활용도가 높은 고성능 폴딩 미니벨로
16-08-12 17:18     HIT : 1325
관리자
IP ADDRESS : 175.♡.239.202


자전거는 우리 생활 속 가까이에서 함께한다. 아침 등굣길 학생들 혹은 출근길 회사원들과 함께하거나 집 근처 마트에 들려 장을 보는 주부, 주말 교외로 운동을 위해 자전거와 함께하는 사람들 등 다양한 사람들이 각자의 목적에 맞게 자전거를 사용한다. 하지만 그들의 자전거를 보면 각자 자신들이 필요한 목적에 특화된 자전거를 사용하곤 한다.
예를 들어 최근 유행하는 로드바이크 혹은 산악자전거는 교통수단 혹은 피트니스의 목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쉽지만 마트에 들러 장을 본다거나, 물건을 싣기에는 무리가 있다. 반대로 바구니가 달린 자전거 혹은 짐을 실을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있는 생활 자전거의 경우 가까운 거리를 이동하거나 물건을 싣기에는 용이하지만 피트니스의 목적에는 부합하지 않는 측면이 있다.
다혼 뮤 D8은 일상생활 속 근거리 교통수단으로 사용하면서 물건을 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트니스의 목적으로 장거리 라이딩을 하기에도 무리가 없는 실용적인 폴딩 미니벨로다. 평소 폴딩 미니벨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다혼’이라는 이름은 한 번쯤 들어보았을 것이다. 다혼은 현대 폴딩 자전거의 시초가된 거의 모든 기술을 개발한 다혼의 창립자 데이비드 혼 박사가 설립한 폴딩 자전거 전문 메이커다. 또한 대부분의 폴딩 미니벨로들이 뮤 D8의 외형과 접이 방식과 매우 흡사한데, 이는 폴딩 자전거에 대한 다양한 기술을 다혼이 다른 자전거 메이커들과 공유했기 때문이다.
대개는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기술사용에 대한 금전적인 대가를 요구하기 마련이지만 다혼은 ‘폴딩 자전거의 대중화’라는 미래를 꿈꾸고 모든 핵심 기술을 무상으로 공유했다. 덕분에 지금의 폴딩 자전거 문화가 성장할 수 있었다.

고성능 폴딩 미니벨로
뮤 D8은 세련된 디자인의 고성능 폴딩 미니벨로다. 주행성능이 뛰어난 20인치 휠 세트와 8단 변속기, 크롬몰리 소재와 비교해 무게는 가볍지만 내구성이 뛰어난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 그리고 다혼의 오리지널 기술은 'DFS(Dahon Folding System)'까지 무엇 하나 부족함 없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가장 먼저 다혼 뮤 D8의 외형을 살펴보자. 일반 폴딩 미니벨로와 달리 뮤 D8은 유려한 곡선이 가미된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에 자전거 여러 부위에 클램프 레버가 달려있다. 이 클램프 레버를 이용해 라이더의 신체 조건에 맞게 안장과 핸들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프레임 중앙과 핸들포스트에 위치한 두 개의 레버 모습이 다른 부분의 클램프 레버와는 다른 모습을 하고 있는데, 이것이 최신 DFS의 핵심기술이라 할 수 있다. 프레임과 핸들포스트는 라이딩 시 가장 많은 하중과 충격을 받는 부위로 튼튼하게 고정되지 않는다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일반 클램프보다 견고하게 고정되어야 한다. 이 두 부분의 일반 클램프와 달리 내부에 별도의 고정 장치가 추가로 장착되어 있고, 클램프를 열고 잠글 때도 안전 잠금장치로 한 번 더 안전에 신경을 썼다.
뮤 D8을 접고 펼 때 프레임과 핸들 포스트의 클램프 관절 부위는 유격 없이 부드럽게 움직이며 각 부위의 클램프 레버는 큰 힘을 들이지 않더라도 손쉽게 열고 잠글 수 있다. 또한 핸들 포스트를 상하로 움직이는 과정에서 핸들의 각도가 틀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홈이 파여져 있어 언제나 일정한 각도로 핸들바를 유지할 수 있다.
뮤 D8의 프레임에는 라이더의 편의성을 위한 장치가 되어 있다. 바로 물통케이지를 장착할 수 있는 케이지 홀과 전용 어댑터를 장착, ‘프론트 러기지 랙’ 또는 ‘카고 바스켓’을 장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헤드 배지 홀이 바로 그것이다. 또한 킥 스탠드가 기본 장착되어 있어 자전거를 펼친 상태에서도 손쉽게 거치가 가능하다. 헤드 배지 홀은 육각 렌치를 이용해 헤드 배지를 분리하면 나타나게 된다.
뮤 D8을 접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먼저 시트포스트 클램프 레버를 열어 시트포스트가 땅에 닿을 때 까지 안장을 최대한 내려준 뒤 핸들과 핸들 포스트를 알맞은 각도, 높이로 조절해 준다. 이때 핸들포스트는 포스트의 빨간 점으로 표시되어 있는 곳까지만 내려준다. 다음으로 핸들 포스트와 프레임의 안전 잠금장치를 해제해 자연스럽게 자전거를 접어준다. 이때 앞바퀴와 뒷바퀴에 장착되어 있는 자석이 맞닿을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자석은 자전거를 접었을 폴딩 모양이 유지되도록 해주는 일종의 편의장비라고 볼 수 있다.

무더운 여름 뮤 D8과 함께 나들이 가자
세련된 외모를 가지고 있는 다혼 뮤 D8은 도심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고성능 폴딩 미니벨로다. 평소 캐주얼한 복장부터 정장 차림까지 어떠한 복식에도 잘 어울린다. 뮤 D8의 주행성능은 폴딩 미니벨로치고는 굉장히 훌륭한 편에 속한다. 한 손으로 조작 가능한 트위스트 방식의 스램 8단 변속레버와 변속기가 장착되어 있다. 크랭크와 뒷바퀴 8단 스프라켓은 53T, 1-32T로 본격 스포츠 바이크와 비교해 보아도 손색없는 기어비로 빠른 주행이 가능함을 보여준다.
다혼 뮤 D8과 함께 외출을 해보았다. 최근 많은 라이더들이 들리는 카페에 가기 위해서이다. 자전거를 현관으로 가지고 나와 막상 펼치려고 하니 어디서부터 해야 할지 막막했지만 매뉴얼을 떠올리며 하나씩 하자 곧 자전거의 모습이 완성 되었다. 핸들과 안장의 높이를 알맞게 맞추고 자전거에 올라 페달을 밟아 보았다.
예상외로 경쾌한 주행성능 뽐내주었다. 사실 다른 폴딩 미니벨로들도 7단, 8단 모델이 많다. 하지만 뮤 D8은 위에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빠른 주행을 위한 기어비로 도심속 주행에 무리가 없었다.
빠른 속도 덕분인지 금방 카페에 도착할 수 있었다. 카페에 들어가기 위해 뮤 D8을 접어 보았다. 접는 순서는 펼친 순서의 반대. 역시 차근차근 하자 금방 작은 크기로 접을 수 있었다. 뮤 D8의 접었을 때 크기는 34 X 81 X 68cm로 평소 책상 아래 혹은 좁은 공간에 보관하기에 알맞은 크기다. 물론 카페에 들고 가더라도 부담이 없는 크기다.
다혼 뮤 D8은 활용도가 높은 폴딩 미니벨로다. 평소 걷자니 부담되고 자동차를 이용하기에는 가까운 거리를 이동해야 할 때 또는 주말 교외로 나들이 라이딩을 가고 싶을 때 뮤 D8은 언제나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다. 또한 다양한 액세서리를 용도에 맞게 장착가능하다. 이번 여름 나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든든한 친구와 같은 자전거를 찾고 있다면 다혼 뮤 D8은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다.

다혼 뮤 D8 제원
프레임 : 다혼 달로이(Dalloy) 알루미늄
포크 : 다혼 달로이(Dalloy) 알루미늄
핸들포스트 : 다혼 포지드 알루미늄
시프터 : 스램(SRAM) 트위스트 쉬프터
리어 디레일러 : 스램(SRAM) X7, 8SPEED
휠 : 20“ (406) 알루미늄 림(Aluminum Rims) 콤팩트 프론트 허브(Compact Front hub)
브레이크 : WINZIP 110mm V-Brakes
무게 : 11.2kg
폴딩사이즈 : 34 X 81 X 68cm
색상 : BLACK, RACY RED, TITAN, WHITE
가격 : 92만 원

제공 : 라이드매거진(ridemag.co.kr)


이 정보를 친구들과 공유하기  
COMMENT
댓글달기
자전거 이야기
제목 내용 제목+내용   
TOTAL 23 ARTICLES
..
지난 7월 30일, LS용산타워 12층에서는 ‘BH 바이크 아시아(BH Bikes Asia)’와 한국 컨티넨탈 팀 ‘LX-iiBS(대한국토정보공사)’와의 물품 협약식과 아마추어 여성 사이클팀 ‘팀 펄시스터즈(Team Pearl Sisters)’의 창단식이 (주)바이클로의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BH와 LX-iiBS 팀 후원 협약식 체결 이번 협약식에서는 BH자전거의 아시아 총괄 지사장인 젠슨 리(Jensen LEE)대표...
자전거는 우리 생활 속 가까이에서 함께한다. 아침 등굣길 학생들 혹은 출근길 회사원들과 함께하거나 집 근처 마트에 들려 장을 보는 주부, 주말 교외로 운동을 위해 자전거와 함께하는 사람들 등 다양한 사람들이 각자의 목적에 맞게 자전거를 사용한다. 하지만 그들의 자전거를 보면 각자 자신들이 필요한 목적에 특화된 자전거를 사용하곤 한다. 예를 들어 최...
국내 최고의 선수들과 라이딩을 즐긴다는 것은 어떤 느낌일까? 엘리트 선수와 힘든 클라이밍 코스를 함께 오르며 나만을 위한 코치를 받는다면 내 실력은 얼마나 향상될까? 그리고 엘리트 선수의 해설을 들으면서 세계 최대 자전거 축제인 ‘투르 드 프랑스’를 함께 응원할 수 있다면? 이러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지난 7월 14일 저녁, 서울 자전거...
아이가 어느 정도 크기 시작하면 유모차에 가만히 있기 싫어한다. 그렇다고 아장아장 걷는 아이를 손잡고 데리고 다니기도 힘들다. 이럴 때 아이에게 선물할 수 있는 제품이 유모차 자전거다. 세발자전거에 부모가 끌 수 있는 손잡이가 달려 있는 형태다. 몇 년 전부터 인기를 끌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하나의 제품 카테고리가 되버렸다. 그만큼 종류도 많고 가격도...
스핀은 세련된 지오메트리 설계를 바탕으로 비교적 경량의 프레임을 결합시켜 훌륭한 입문급 자전거를 탄생시켰다. 어설프게 고가의 레이싱 바이크를 따라하지 않고 진정한 사이클링의 재미가 무엇인지를 가르쳐 주고 있다. BH의 기함이라 할 수 있는 G6는 현재 국내 다섯 번째 컨티넨털팀인 LX-iibs(한국국토정보공사)의 자전거다. G6는 속도를 위한 에어로다이...
주식회사 바이클로에서 신규로 런칭한 브랜드로 자전거, 용품, 의류 종합 브랜드입니다. 북미 Hidatsa 인디언 말로 ‘5’를 의미하는 KIHU(키후)는 물, 불, 바람, 땅 네 가지 원소와 인간이 결합해, 자연과 인간의 완벽한 조화(4+1)를 의미합니다. KIHU 브랜드 소개 Five Native American ‘Hidatsa’ 언어로 숫자 ‘5’를 가리키는 KIHU, 바람, 물, 불, 흙, 자연의 4원소와 제5원...
BMC
BMC(bicycle manufacturing company)는 1986년의 스위스에서 라레이라는 브랜드를 유통하는 작은 업체로 시작한 회사로 1994년 BMC라는 브랜드를 탄생시키며 세계최초의 하이브리드 형태의 자전거와 MTB 풀 서스펜션 자전거를 만들어 내며 스위스의 자전거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자전거 제조회사로서 발돋음을 시작하였다. 역사 - 가장 빠르게 성장한 신흥 자전거 메...
2010년 ‘바이클로’ 유통 브랜드로 자전거 사업에 진출한 LS네트웍스는, 그간 유통사업을 통해 국내 자전거 시장 환경 및 소비자 성향 파악, 국내 바이크 문화 활성화 등을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이러한 활동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자체 브랜드를 준비해 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이 바로 새롭게 런칭하는 MOUVE입니다. MOUVE는 우리의 라이딩 문화를 반영...
자전거 속도계의 새로운 기준 ECHOWEL 잘 알려진 바이크 속도계 브랜드로 에코웰은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브랜드입니다 라이 에코엘은 항상 최고의 자전거 속도계를 개발 공급해 왔으며 뛰어난 정확성과 성능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합니다
1 [2] [3]